광고

기업별


금융·증권
KB손해보험, 여행업협회와 여행사 배상 책임보험 단체가입 협약
이현주 기자  hyunjulee@businesspost.co.kr  |  2019-10-14 11:23:10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 남상준 KB손해보험 법인영업부문장(왼쪽)과 오창희 한국여행협회 회장은 11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한국여행업협회에서 여행업자배상책임 보험 단체 가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이 한국여행업협회와 함께 중소형 여행사들에게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는 여행업자배상 책임보험을 제공하기로 했다. 

KB손해보험은 한국여행업협회와 11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한국여행업협회에서 여행업자배상 책임보험의 단체 가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여행업자배상 책임보험은 여행사의 과실로 여행객 등이 입은 손해에 여행사가 부담해야 하는 법률상 배상책임을 보장하는 보험이다.

중소형 여행사들은 높은 보험료, 복잡한 가입 절차 등으로 여행업자배상 책임보험 가입률이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파악됐다.

이번 협약으로 KB손해보험은 한국여행업협회 회원사들의 여행업자배상 책임보험 가입을 위한 협회 전용상품을 개발하기로 했다.

또 한국여행업협회 회원사에게는 개별 가입할 때보다 30% 이상 저렴한 보험료에 제공하고 가입절차도 간소화할 계획을 세워뒀다.

남상준 KB손해보험 법인영업부문장은 “안전을 향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은 지금 여행사들의 배상 책임보험 가입을 통해 안전한 여행문화를 구축하고 여행업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현주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 동영상
관련 기업 / 인물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이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