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비즈니스
SK하이닉스, 미국 아마존에서 자체 컨트롤러 기술 적용한 SSD 판매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  2019-08-16 11:26:16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SK하이닉스가 컨트롤러와 소프트웨어에 모두 자체기술을 적용한 소비자용 SSD를 출시했다.

SK하이닉스는 15일 미국 온라인쇼핑몰 아마존을 통해 SSD ‘골드S31’ 시리즈 판매를 시작했다.
 
▲ SK하이닉스가 출시한 '골드S31' 소비자용 SSD.

250GB 용량 제품은 50달러, 500GB는 78달러, 1TB는 124달러로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게 매겨졌다.

골드S31은 SSD에 사용되는 낸드플래시와 D램, 컨트롤러와 소프트웨어 등 구성요소를 모두 SK하이닉스의 자체기술로 개발한 제품이다.

SK하이닉스는 골드S31을 올해까지 아마존에서 독점판매한 뒤 내년부터 세계로 출시를 확대하고 라인업도 늘릴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원국 SK하이닉스 글로벌담당 상무는 “골드S31 출시는 소비자용 SSD시장에서 소비자와 접촉을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SK하이닉스는 그동안 SSD를 주로 PC 제조사나 서버업체에 직접 공급하는 기업 대상사업 중심으로 운영해왔다.

골드S31 출시를 계기로 소비자용 SSD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속도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

SK하이닉스의 골드S31 SSD는 SATA3 규격을 채용하고 있으며 3D낸드 메모리를 활용했다. 최대 읽기속도는 초당 560MB, 쓰기속도는 초당 525MB이고 보증기간은 5년이다.

몇 세대 3D낸드 기술이 적용되었는지, TLC(트리플레벨셀)과 QLC(쿼드레벨셀) 가운데 어떤 공정이 활용되었는지는 공개되지 않았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이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임원 전문직 경력직 채용정보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