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순천대 총장에 고영진, 현 생명산업과학대 식물의학과 교수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19-05-24 17:28:0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순천대 총장으로 고영진 순천대학교 생명산업과학대학 식물의학과 교수가 임명됐다.

순천대학교는 24일 고영진 교수가 제9대 총장으로 임명됐다고 밝혔다. 국립대인 순천대학교의 총장은 직선제로 1순위 후보자를 선출하고 교육부 장관 제청을 거쳐 대통령이 임명한다.
 
순천대 총장에 고영진, 현 생명산업과학대 식물의학과 교수
▲ 고영진 신임 순천대학교 총장.

순천대는 6월3일 70주년기념관 우석홀에서 총장 취임식을 연다.

고 총장은 취임식을 통해 ‘지역과 함께 미래를 개척하는 전남 대표 국립대학’이라는 비전을 선포하기로 했다.

고 총장은 제주도 제주시 조천읍 함덕리에서 태어났다. 함덕초등학교와 함덕중학교, 제주제일고등학교를 나왔다. 

이후 서울대학교 식물병리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87년 순천대 식물의학과 교수로 부임한 뒤 교무처장과 학생생활관장, 생명산업과학대학장 등 주요 보직을 역임했다.

미국 코넬대학과 클렘슨대학 객원교수, 한국식물병리학회와 살균제연구회 회장, 농림수산식품기획평가원 전문위원으로 활동했다. 

한국식물병리학회학술상과 농림축산식품과학기술대상, 대통령 표창 등을 받기도 했다.

고 총장은 2월 제9대 총장 1순위 후보자로 선정됐다. 교수와 직원, 학생 등 학교 구성원들이 직접 참여한 직선제 투표에서 가장 많은 표를 받았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한화오션 잠수함 납품지연 소송 2심 일부승소, 부당이득금 227억 돌려받아
이재명 CPTPP 가입 놓고 일본과 논의, 일본 수산물 수입 문제도 다뤄
HLD&I 시공 광주 도시철도 2호선 공사 현장에서 노동자 1명 사망
한동훈 "국힘서 제명은 또 다른 계엄 선포, 장동혁이 날 찍어내려는 것"
보험 판매수수료 최대 7년 동안 나눠 지급, 보험설계사 지속적 계약관리 유도
동서발전 전원개발 방향 주제로 세미나 개최, 탄소중립 목표 에너지 전환 나서
코스피 사상 첫 4720선 돌파 마감, 기관 매수세에 9거래일 연속 사상 최고치
BTS '완전체' 복귀 초읽기, 하이브 저연차 아이돌과 동시에 실적 '쌍끌이' 기대
[오늘의 주목주] '조선주 차익실현' HD한국조선해양 주가 7%대 하락, 코스닥 펩트론..
비트코인 1억3958만 원대 상승, 전문가들 "10만 달러 향한 랠리 재개될 것"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